사단법인 한국몬테소리협회(이사장 이희주)가 11월 2일 코엑스에서 ‘같이[가치]; 자란다’라는 주제로 국제포럼을 주최했다.
이번 포럼은 유아교육현장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미래교육에 대한 정보와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영유아 교육 전문 매거진 <월간유아>와 함께 보·교육 인식을 제고하고 시대에 맞는 유아교육 방향을 제시하였다.
주제강연은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본부장의 ‘가치있는 보육, 같이하는 육아’,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가치있게 키워요’가 진행됐으며,
영유아 보·교육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해 저출생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같이’, ‘가치’있게 아이를 키우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였다.
이희주 이사장은 “저출생 시대일수록 아이 한 명, 한 명에 마음을 다하고 귀하게 키워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기관이 중요한 것이고, 교육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라며,
“한국몬테소리협회는 이번 포럼 자리를 빌려 전문가들의 다양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영유아교육이 질적으로 더욱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 앞서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EK(주) 키드키즈가 함께한 <교사 권리 존중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다.
수상자에게는 키드키즈 e아울렛 포인트와 영유아 교구 등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또한 <월간유아>는 영유아 보·교육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고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에게 '교육자상'을 시상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